반응형

2020 BMW X3 M컴페티션 시승기, 가격



거의 모든 해외 BMW 팬들이 M3 투어링(왜건)을 만들어 달라고 구걸 했었습니다. BMW M의 소형 고성능 왜건 아이디어는 대부분의 바이에른 애호가들에게 절대적으로 이상적입니다. 하지만 더 이상 그럴 필요가 없다고 말씀드리려고 왔습니다. 모두 BMW X3 M 컴페티션 때문입니다.


스포츠용 SUV가 왜건를 대신할 수 있다고 제안하는 건 알고 있어요 그리고 전형적으로, 저는 지금 제가 주장하는 것을 주장하는 어떤 전문가들도 동의할 것입니다. BMW X3 M 컴페티션은 운전하기에 놀라울 정도로 훌륭하며 M3 왜건의 필요성을 완전히 부정합니다.


제가 설명하겠습니다. BMW X3 M 컴페티션은 76,900달러에서 시작합니다. 차세대 G80 BMW M3 컴페티션 비용이 조금 더 들더라도 그 정도 됩니다. 두 차량 모두 동일한 엔진, 동력 및 심지어 4륜 구동 시스템을 공유하게 됩니다. X3 M은 조금 더 크고 실용적입니다. 여러분이 BMW M3 투어링을 원하는 고객이라면, X3 M 컴페티션은 그 정도밖에 되지 않습니다.



저의 특별한 테스터는 알파인 화이트 BMW X3 M 경연대회에서 사히르 오렌지 인테리어와 탄소 섬유 트림을 사용했습니다. 그것은 또한 총 가격이 약 8만 달러에 이르는 특별 패키지도 갖추고 있었습니다.


그 조각정성으로 만든 후드 아래에는 제대로 된 M 차의 박동하는 심장이 이 엔진은 완전히 새로운 S58 엔진으로, 3.0L 트윈 터보차저 I6으로, 경쟁사 사양에서 503hp 및 442lb-ft의 토크를 생성합니다. 차세대 BMW M3 경연대회에 동력을 공급할 엔진과 동일합니다. 8단 ZF 자동 변속기도 마찬가지입니다. 이 자동 '박스'는 4WD 및 4WD Sport의 두 가지 모드를 갖춘 xDrive 4-휠 드라이브 시스템에 전원을 공급합니다. BMW M5와 같은 '2WD' 모드는 없지만 4WD Sport는 매우 재미있기 때문에 문제가 되지 않습니다. 게다가, 키가 큰 SUV를 드리프팅시키는 것은 아마도 잘못된 생각일 것입니다.



이 엔진은 걸작입니다. F80 M3에 동력을 공급한 S55 엔진보다 수 마일이나 앞서 M2 컴페티션을 계속 가동하고 있습니다. M2 Comp가 원하는 실크처럼 부드러운 부드러움으로 넉넉한 파워를 전달해 줍니다. 게다가, 이전 S55에 비해 크게 개선된 소음도 발생합니다. 하지만 그 중 가장 인상적인 부분은 그것이 전달하는 전진 추진력입니다.


BMW X3 M은 약간 망설일 수 있지만, 저는 그것이 관련되고 의도적인 조정이라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일단 매우 건강한 중간지대에 들어서면 X3처럼 크고 큰 어떤 것에서 거의 무서워 보이는 슈퍼카 같은 펀치를 전달합니다. 기어 변속도 거칠거나 고정되지 않은 상태에서 듀얼 클러치 퀵입니다. 그러나 스포츠 자동 모드는 X3 M에 가장 적합합니다. X3 M은 항상 올바른 기어로 작동하며 편평한 발이 걸리지 않기 때문입니다.


솔직히 말해서, 저는 그것이 빠르고 흥미롭기를 기대하면서 그 속으로 들어갔어요. BMW X3 M40i도 직진하면 빠르고 신납니다. 제가 바라던 것은 BMW X3 M이 길이 꼬일 때 스릴을 느끼기를 바랬습니다. M 디비전의 진정한 흥분을 바라고 있었어요. 그리고 저는 그것을 얻었습니다.



X3M에서 핸들을 돌리면 앞쪽 끝은 거의 터무니없는 열정으로 물립니다. 스티어링이 놀랍도록 날카롭고 상당한 양의 피드백을 제공합니다. 하지만 전면의 거대한 파일럿 스포츠 타이어는 결코 접지력이 떨어질 수 없기 때문에 쿠도스는 미슐랭뿐만 아니라 M 디비전 엔지니어에게도 가야 합니다. 저는 X3 M만큼 언더스티어를 거부하는 다른 SUV를 운전해 본 적이 있습니다. 바로 알파 로미오 스텔비오 쿼드리포글리오였습니다. 사실, BMW X3 M 컴페티션은 저에게 많은 알파(Alfa)를 상기시켜주었습니다. 단지 더 좋은 정교함과 더 나은 승차감을 가지고 말이죠.


이 얘기가 나와서 말인데, BMW X3 M이 말 그대로 그 어떤 것보다 더 잘 달린다는 것은 놀라운 일입니다. 뻣뻣한 서스펜션, 대형 휠 및 작은 타이어 사이드월의 조합으로 인해 X3 M은 거친 포장도로에서 잔인합니다. 사실 워낙 뻣뻣해서 험준한 포장도로 위를 빠르게 달리는 동안 실제로 몽타주를 느끼기 시작하고 큰 돌기를 천천히 넘어가면 차 전체가 좌우로 흔들릴 수 있습니다. 가끔 구역질이 날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그렇게 말했으니, 저는 사실 그것을 좋아했어요. 미친 듯이 뻣뻣한 서스펜션이 항상 BMW X3 M이 얼마나 뛰어난 성능을 발휘하고 있는지를 상기시켜 주었습니다. 저는 실제로 X3 M을 트랙에서 운전한 적이 없지만, 제대로 된 레이싱 드라이버와 함께 트랙에서 운전한 적이 있고, 저는 매우 인상적이었습니다. 그래서 심하게 요동칠 때마다, 불편한 심정으로 신음소리를 낸 후에, 저는 웃고 웃었습니다. 왜냐하면 저는 제가 운전하고 있는 것이 정말로 특별하고 충격적일 정도로 유능한 것이라는 것을 알았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BMW X3 M에서 가장 중요한 부분은 재미있다는 사실입니다. M차도 그렇게 세련되고 운전하기 쉽다고 느끼는 시대에, X3 M은 M에게 생기를 불어넣고, 태도를 되돌려 줍니다. 물론 M 자동차이기 때문에 인테리어는 사랑스럽고, 그 기술은 삶을 믿을 수 없을 정도로 쉽게 만들어주고, 저처럼 햄을 업은 바보도 겁내지 않고 빨리 운전할 수 있을 정도로 터무니없이 성능이 뛰어납니다. 하지만, 이 모든 것은 흥분되는 열정으로 이루어집니다. 2톤짜리 SUV임에도 불구하고 마치 흥분하기 쉬운 강아지처럼 느껴집니다.



여기에다 아직 BMW X3입니다. 따라서 실용적이고 널찍하며 성인 5명을 편안하게 맞을 수 있습니다. 유아용 좌석 두 개와 트렁크에 있는 좌석들과 함께 오는 모든 쓰레기들도 들어갈 수 있습니다. 그래서 점심으로 진짜 스포츠카를 우적우적 씹으면서 가족용 차량으로 두 배가 될 수 있습니다.


BMW를 좋아하는 사람들은 BMW X3 M 컴페티션이 M3 투어링의 공백을 메울 만큼 훌륭하다는 생각을 싫어할 수도 있습니다. 열성팬들에게 SUV는 적절한 왜건만큼 운전하기 좋을 수 없습니다. 하지만 저는 그들이 BMW X3 M 컴페티션을 한번도 타본 적이 없다고 생각합니다. 약간 다른 모양으로 나오더라도 우리가 항상 원했던 M3 투어링입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