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20 BMW M340i 세단 시승기



결론적으로 M340i는 운전하기 매우 좋았고, 빠르고, 능력 있고, 재미있었습니다. 그래서 제가 더 많은 돈을 들여서 더 많은 성능을 발휘하는 것을 막을 수 없을 정도로요. 그리고 이제 일주일 동안 길에서 그것을 가지고 있었으니, 저는 지금까지의 편견이 틀렸다는 것을 깨달았어요. M340i는 가난한 사람의 M3가 아닙니다. 완전히 다른 목적의 차입니다.


제가 BMW M340i를 처음 운전했을 때, 캘리포니아 팜 스프링스의 열 클럽에서 정상 궤도에 올랐습니다. 그 더운 날, M340i는 즐거웠습니다. 이 엔진의 눈부신 직선 6 엔진과 놀라운 성능 및 핸들링 밸런스는 공공 도로에서 안전한 엔진보다 강하게 밀릴 수 있는 회로를 폭발시켰습니다.


제 용기가 허락하는 한도 내에서, 또는 한계에 가까울 때, 그것은 정말 재미있었습니다. 스티어링이 날카롭고 무게감이 뛰어나며 섀시가 기꺼이 재생할 수 있었고 코너 출구에서 뒤쪽을 약간 밀어낼 수 있었습니다. 부드럽고 예측 가능한 방식으로 말이죠. 정말 인상 깊었고, M 디비전 제품이 아닌 자동차를 위한 트랙에서의 행동도 놀라울 정도로 훌륭했습니다. 그것이 제가 다가오는 M3로부터 저를 붙잡아 둘 수 있다는 것을 믿게 한 이유입니다.



그런데 길에서 생각이 좀 달라졌어요. 이 차의 성능은 여전히 인상적입니다. 의심할 여지 없이, 하지만 이 차의 포장도로에서의 행동은 적절한 M 차의 특수성을 모방할 수 없습니다. 하지만, 시간을 좀 보내고 난 후에, 저는 그게 의도된 것인지 확신할 수 없어요.


제 테스트카는 매니아들이 바랄 수 있는 사양에 가까웠습니다. 19인치 휠을 업그레이드하고 끈끈한 미슐랭 파일럿 스포츠 비런 플랫 타이어를 장착한 후륜 구동, 포르티마오 블루 BMW M340i였습니다. 정확한 스펙일 뿐만 아니라 멋져 보입니다. 하지만 그 쇼의 스타는 그 후드에 있습니다.


M340i는 Z4 M40i에서도 볼 수 있는 BMW의 B58 엔진입니다. 3.0리터 터보차저 I6로 엔진 개발의 달인입니다. 전진 추력이 완전히 떨어지는 실크 같은 부드러움으로 무려 382hp(북미 사양)와 369lb-ft의 토크를 제공합니다. 또한 M2 경연대회의 S55보다 더 훌륭하게 들립니다. 고음질이나 뮤지컬뿐만 아니라 근육질, 성장성이 뛰어납니다. 마치 마빈 의 엔진같아요 여기에 ZF 8단 자동을 추가하면 거의 DCT 퀵 시프트가 거의 감지할 수 없을 정도로 부드럽게 변속됩니다. 파워트레인 정교함이 최고입니다.


이것이 BMW M340i의 주요 테마입니다. 정교함입니다. 트랙 데이 때문에 M3-Lite에 가깝다는 느낌이 들긴 했지만, 그렇지 않아요. 대신 웅장한 투어링 실력을 부여받은 3시리즈에 가깝습니다. 잔인할 정도로 빠르지만 매끄럽고 차분하고 세련되었습니다. 섀시는 성능이 충분하지만 그 안에서 일어나는 일들로부터 격리시킬 수 있습니다. 또한 조향은 날카롭고 무게도 훌륭하지만 저렴한 330i만큼 의사소통이 원활하지는 않습니다.




그 문제의 일부는, 만약 여러분이 그것을 문제라고 부를 수 있다면, 그것이 얼마나 특별한지를 느끼기 위해 밟는 매우 빠른 속도라는 것입니다. 그것만 빼면 잔인하게 빠른 순양함일 뿐이에요 그리고 그것이 여러분이 찾고 있는 것이라면, BMW M340i는 완벽합니다. 하지만 만약 여러분이 M3의 중간쯤 되는 무언가를 기대하고 있다면, 여러분은 실망하게 될 수도 있습니다.


제가 BMW M340i에 대해 지나치게 가혹하게 굴고 있는 것처럼 들리는데, 아마도 그 자체로, 그것은 훌륭한 일일 운전사이기 때문일 것입니다. 저는 단지 그것을 가지고 있는 동안 그것이 너무 평범하게 느껴진다는 느낌을 떨칠 수 없었습니다. 저는 Motorsport DNA를 더 원했습니다..


하지만, 제가 솔직히 말하면, 그게 더 문제예요. BMW M340i는 사람이 도달할 수 있는 평균보다 훨씬 높은 한계를 가지고 있는 충격적일 정도로 유능한 기계입니다. 그러나 6만 달러에 가까운 비용을 지출하는 고객이 구매하고자 할 만큼 정교해야 하기 때문에 이러한 모든 성능과 기능은 럭셔리함과 기술의 계층 뒤에 숨겨져야 합니다.



솔직히 제 문제는 그 이름에서 나온 것 같아요. 만약 그것이 BMW 340i라고 불린다면, 그것은 완벽하게 괜찮을 것입니다. 하지만 'M' 배지는 좀 더 짜릿하고 본능적인 경험을 할 수 있다는 약속과 같은 어떤 기대를 가지고 옵니다. 일반 BMW보다 더 특별한 것. 그리고 BMW M340i는 제가 기대했던 것만큼 암시적인 징을 제공하지 않습니다. 모든 'M' 배지를 떼어내고 완벽하게 이해하기 시작합니다. 하지만 일반 3시리즈보다 더 짜릿한 것, 집을 나설 때마다 이벤트처럼 느껴질 것을 찾는다면 M340i는 답이 아닙니다.


누군가 제 머리를 물어뜯기 전에, 저는 M Performance Car가 M Division의 적절한 제품이 아니라는 것을 완전히 이해합니다. 하지만 이 아이디어는 BMW M340i를 슬라이딩 스케일로 하면 -- 한쪽에 일반 BMW가 있고 다른 한쪽에 적절한 M Division 제품이 있다면 -- M이 중간쯤에 착륙할 것이고, M은 뭔가 특별한 것처럼 느껴질 것입니다. 하지만 실제로는 그렇지 않습니다. 일반 BMW의 옆으로 더 가까이 착륙할 것입니다. 그리고 그 부분에서 약간의 실망이 있습니다.



날 오해하지 말아요. 저는 BMW M340i를 정말 좋아합니다. 하지만 저는 BMW가 더 많은 것을 할 수 있었다고 생각해요. 좀 더 요란하고 짜릿해야 할 것 같아요. 일상의 빠른 운전자를 찾고 있다면, 편안하고 세련된 동시에 충격적일 정도로 빠른 BMW M340i는 완벽합니다. 하지만 만약 여러분이 Motorsport DNA를 약간 주입한 3 시리즈를 찾고 있다면, 여분의 돈을 쓰고 M3를 받으세요. 그래서 제가 전에 BMW M340i가 M3에서 저를 붙들어주기에 충분하다고 말했을 때, 저는 사실 틀렸습니다. 그렇다고 해서 훌륭한 차가 아니라는 뜻은 아닙니다. 제가 바라던 것과는 다르다는 의미일 뿐입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