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HP 스펙터 폴리오 노트북 5개월 사용기 리뷰





노트북 리뷰어로서, 저는 종종 최신의 가장 훌륭한 기기로 시간을 보내곤 합니다. 디자인과 성능 면에서 한계를 뛰어넘는 노트북, 최근에는 더 모험적인 폼팩터를 가진 노트북까지 등장했습니다. 이 모든 것이 성공적인 것은 아니지만, 지난 1년 동안 제 마음속에 두드러진 것은 HP Spectre Folio입니다. 말 그대로 가죽으로 만들어진 컨버터블 2-in-1입니다.


이 노트북은 처음에 단지 재밌는 기계일거라 생각했지만, 그것은 단순히 그 이상이었습니다, 촉감이 고급스러웠고, 배터리 수명도 뛰어났으며, 2-1 기능도 사실 편리했습니다. 하지만 제가 알아차린 것처럼, 지난 5개월 동안 이 노트북을 사용한 것은 단지 성공적인 실험장치에서 제가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노트북으로 바뀌었습니다. 이유는 이렇습니다.


아침에 노트북을 처음 꺼낼 때, 그리고 컴퓨터를 끄기 전에, 그 금속 섀시는 완전히 차가울 수 있습니다. 특히 지난 봄 LA 지역에서 계절에 맞지 않게 선선했던 것이 사실입니다. 하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이것이 항상 가장 편안한 경험은 아닙니다.


반면, HP 스펙터 폴리오는 시원한 남캘리포니아 저녁 내내 한가롭게 앉아 있어도 만져질 만큼 따뜻합니다. 그리고 일반적으로 말해서, 이것은 완전히 노트북으로 초대하는 것입니다. 여러분은 그것을 사용하고 휴대하는 과정을 즐기고 있습니다. 말도 안 되는 소리죠? 하지만 가죽은 이런 역할을 합니다. 느낌이 좋기 때문에 우리가 잡고 다루는 많은 것에 이 재료가 사용되는 것입니다.




금속은 또한 열을 전도합니다. 즉, 생산성이 크게 떨어지는 동안 한 바퀴가 불편할 수 있습니다. 폴리오의 가죽 섀시는 추위를 막아주는 것만큼 열을 차단하는 데 효과적입니다.


게다가 가죽이 눈에 띄게 잘 견디고 있습니다. 가죽이 잘려나간 부분이 몇 군데 눈에 띄긴 했지만 거의 눈에 띄지 않습니다. 금속 노트북에서, 이러한 점들은 훨씬 더 눈에 잘 띄는 딩이나 스크랩일 것입니다. 또한 폴리오의 가죽은 키보드 데크에서 금속 노트북이 필연적으로 개발되는 일반적인 구조를 포함하여 얼룩이 방지됩니다. 지문을 찾을 수 있는 것도 없고, 오늘 가죽은 상자에서 꺼낼 때만큼 잘 어울립니다. 대부분의 랩톱은 몇 달 동안 사용한 후에도 동일하게 말할 수 없으며, 그 이하도 마찬가지입니다.


마지막으로, 손바닥에 가죽이 놀라울 정도로 쉬워요. 몇몇 노트북 손목은 특히 작은 베젤이 있는 기계에 많이 노출되지 않습니다. 긴 입력 세션에서 불편해지는 날카로운 모서리를 표시할 수 있습니다. 반면에, 폴리오에는 그런 문제가 없습니다. 


하지만 폴리오를 구분하는 것은 가죽 구조뿐만이 아닙니다. 컨버터블 2- 1에 대한 독보적인 대처이기도 합니다. 분리 가능한 키보드에서 태블릿을 잘라내거나 디스플레이를 360도 뒤집는 대신, Folio는 미디어 기계와 태블릿으로 변환하는 다른 방법을 사용합니다. 디스플레이의 가죽 "리드"가 가운데로 갈라지고 화면은 키보드를 덮기 위해 이동합니다(미디어 모드). 앞으로 더 당기면 태블릿으로 바뀝니다.


가죽처럼, 그 메커니즘은 단지 논평에서 말하는 재미있는 속임수가 아닙니다. 그건 효과가 있어요. Netflix를 사용하여 필요한 것보다 더 많은 Netflix를 시청한 후에는 미디어 모드에서 디스플레이가 몇 도 더 수직이 되었으면 합니다. 하지만 그건 quible입니다. 그리고 여러분은 이 디스플레이가 키보드 갑판 위에 있는 스피커를 차단할 것이라고 생각할 것입니다. 하지만 저는 그것이 문제가 될 수 있다는 것을 발견하지 못했습니다.




퍼포먼스는요? 결국 HP는 인텔과 협력하여 전체 크기의 노트북에 넣어 본 것 중 가장 작은 마더보드를 설계했습니다. 듀얼 코어, 저전력 코어 i7-8500Y CPU를 추가하면 성능이 저하되는 것으로 보일 수 있습니다.


하지만 놀랍게도, Polio는 제가 일반적으로 노트북에서 요구하는 모든 것에 매우 빠른 속도입니다. 필요한 비디오나 사진 편집 작업을 모두 수행할 수 있는 충분한 성능을 갖춘 데스크톱이 있습니다. 그리고 보통 제가 대신 사용할 수 있는 다른 (빠른) 노트북이 몇 대 있을 때, 저는 계속해서 폴리오로 눈을 돌립니다.


간단히 말해서, 그것은 충분히 빠릅니다. 사실, 속도에 대해 제가 얼마나 만족하고 있는지 좀 놀랍습니다. Folio를 사용하기 전에는 코어 수가 4개 미만인 노트북을 사용하고 싶다는 생각을 해본 적이 없습니다. 제 생각에는 6개의 코어가 더 좋을 것 같아요. 그리고 저는 저전력 노트북을 매우 좋아합니다. 하룻밤 동안 충전하는 것을 잊어도 다음 날에도 배터리에 몇 시간이 남아 있다는 이점이 추가되었습니다. 제가 사용한 노트북이 별로 없어서 똑같이 말할 수 있어요.


이전의 질문에 답하기 위해: 아니요, 폴리오의 가죽 구조과 사실 그것의 전체 디자인은 단지 속임수가 아닙니다. 노트북은 미적, 느낌, 내구성이 매우 우수하다는 점에서 의미 있는 장점을 제공합니다. 그렇게 긍정적으로 평가를 해 주었는데도 생각보다 훨씬 마음에 듭니다.


폴리오가 제가 검토한 것 중 가장 좋은 노트북이라고 생각하나요? 아마 아닐 것이에요. 이러한 차이는 HP Spectre x360 13에 해당합니다. 이 또한 검토하여 만점을 주었습니다. 하지만 중요한 것은, 이것이 이상한 부분이라는 것입니다. 하지만 저는 폴리오의 사촌격이 전반적으로 더 나은 노트북이라고 생각합니다. 그것은 더 빠르고, 더 나은 배터리 수명을 가지고 있고, 어쩌면 더 놀라운 것일지도 모릅니다. 저는 여전히 폴리오를 대신 사용하기 위해 잡고 있는 제 자신을 발견하게 될 것입니다.


그 가죽은 정말 만질 때마다 좋아요.





반응형

+ Recent posts